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BLOG
YOUTUBE
FACEBOOK
INSTAGRAM
언어선택
ENG
한국여성정책연구원 Korean Women's Development Institute
통합검색
검색
전체메뉴
발간자료
연구활동
열린광장
연구원 소개
정보공개
고객센터
연구보고서
영상보고서
이슈페이퍼
정기간행물
학술지여성연구
젠더리뷰
KWDI Brief
애뉴얼리포트
발간물안내
원고기고안내
자료구입안내
구독회원안내
연구사업목표
연구과제
세미나자료
여성정책동향
국내동향
국제동향
해외연수/출장보고서
뉴스레터
보도자료
언론 속의 한국여성정책연구원
포토뉴스
카드뉴스
행사안내
연구과제제안
채용공고
입찰공고
공지사항
원장실
인사말
원장 약력
역대 원장
연혁
비전 및 경영목표
경영공시
인권경영
인권경영 선언문
인권경영 이행 지침
인권경영 추진 현황
인권침해 구제절차 및 신고
홍보관
MOU체결
조직도
찾아오시는 길
정보공개제도안내
사전정보 공표
공공데이터 개방
사업실명제
고객헌장
개인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
저작권정책
클린신고센터
자주 묻는 질문
메일링서비스 신청
홈
초.중등학교 교육과정에 나타난 남녀역할 연구
구분
기본
분야
교육
연구자
김재인/정해숙/양애경
발간년도
1993
첨부파일
1993_초.중등학교교육과정에나타난남녀역할연구.pdf
( 16.04 MB ) [
미리보기
]
목차
국문요약
【내용소개】 초.중등학교 교과서에 담겨 있는 남녀역할을 심층분석하고
바람직한 남녀역할 정립을 위한 교육과정 개편방안을 제시한다. 교육내용의
개선으로는 첫째, 미래지향적 여성상의 제시 둘째, 여성작가의 작품 및 여성인물
예화의 개발 셋째, 역사적 여성인물의 적극적 발굴 넷째, 남녀의 가사협업유형의
적극적 제시를 담고 있다.
돌아가기
행사안내
발간자료
조직도
메일링 신청하기
연구과제제안
중앙성별영향평가
성인지예산
국제협력
40주년 기념 웹사이트
맨 위로
전체메뉴 레이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