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공학고등학교의 운영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구분 기본 분야 교육
        연구자 정해숙/정경아
        발간년도 1995
        첨부파일 1995_남녀공학고등학교의운영개선방안에관한연구_성별학교유형이남녀학생의교육과정및결과에미치는영향분석에기초하여.pdf ( 17.21 MB ) [미리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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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구개요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및 절차
        Ⅳ. 학교운영체계 실태 분석
        Ⅴ. 공학 및 성역할에 관한 교사의 의식 및 태도
        Ⅵ. 학생의 교육적 결과와 학교유형 효과
        Ⅶ. 요약, 결론 및 정책과제

        참고문헌
        영문초록
        부록
        【내용소개】 본 연구는 최근들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남녀공학 고교가  
        실질적인 남녀평등교육체제로 운영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남녀공학제도의 실시과정 및 현황파악, 여성의 교육기회 평등에 대한  
        논의 고찰, 성별 학교유형에 따른 학교운영체계의 분석, 남녀공학 및 성역할에  
        대한 교사의 인식 및 태도 분석, 성별 학교유형이 남녀학생들에게 미치는  
        교육효과에 대한 실증적 검증등을 실시함으로써 현행 공학교육의 문제점들을  
        개선하기 위한 정책과제들을 교육부, 각 시.도 교육청 및 학교단위로 구분하여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