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이후 국제교육개발에서 젠더 관련 주요 의제들 및 그 제도화 방안 분석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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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야 | 교육 | 제안자 | 손희권 |
등록일 | 2011-12-22 | ||
연구목적 및 필요성 | |||
젠더는 범분야(cross-cutting) 이슈이고, 부산 세계개발원조총회에서 중요한 의제들 중의 하나로 부각되었다. 국제개발협력의 대표적인 목표이자 계획인 MDG의 세 번째 목표가 젠더와 관련이 있다. MDG 및 EFA 의 달성 목표 연한은 2015년이므로, 국제개발협력, 특히 국제교육개발에서 2015년 이후 주요 의제에 대한 분석이 필요하다. 한국 국제개발협력에서 중점 분야 중의 하나는 교육이다. 그러므로 본 연구에서는 2015년 이후 국제교육개발에서 젠더 관련 주요 의제들을 분석하고 그 제도화 방안을 탐색하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