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지적 능력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성과를 위한 정책과제
        연구사업 일반연구사업 출간연도 2017
        주관·관계 여성가족부 여성인력개발과, 경력단절여성지원과/고용노동부 여성고용정책과, 교육부 중등직업교육정책과
        첨부파일 [KWDI이슈페이퍼]성인지적 능력중심 교육과정 운영 및 성과를 위한 정책과제_오은진.pdf ( 357.12 KB ) [미리보기]

        본 연구는 지난 2014년부터 대학의 교육과정 및 취업연계시스템에 지속적으로 도입하고자 노력했던 NCS기반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와 문제점을 제도적 관점에서 바라보기보다는 정책 수요자인 대학, 학생, 기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분석하였음. 특히 NCS 기반한 교육과정 관련 제도가 여학생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에 초점을 맞춰 분석하였으며 이를 토대로 성인지적 관점에서의 대학의 능력중심 교육과정 운영의 성과와 한계 그리고 향후 정책과제를 제안하고자 하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