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원 25주년 기념식 및 학술 심포지엄 개최
        배포일 2008-04-16
        첨부파일 report_080416.pdf ( 255.35 KB ) [미리보기]

        ◇ 개원 25주년 기념식 
           일시 : 2008. 4. 18(금)  11 : 00
           장소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공동의 장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김경애)은 오는 4월 18일(금) 한국여성정책연구원 공동의 장에서 “개원 25주년 기념식”을 개최하고, 4월 24일(목)과 25일(금) 양일에 걸쳐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에서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18일(금) 기념식에는 변도윤 여성부 장관을 비롯해 이종오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Michiko Kanda 일본 국립여성교육회관 이사장, Munkhuya 몽골 국회 외교안보 상임위원장과 관련정부부처의 관계기관 전문가 등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김윤옥 영부인과 김성이 보건복지부장관의 축하영상메시지도 상영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페미니즘 여성작가 3인 초대전, 식목행사, 여성 아카이브 전시회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 학술 심포지엄 
           일시 : 2008. 4. 24(목)~25일(금)
           장소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2층 국제회의장

         

        개원 25주년을 맞아 한국여성정책연구원(원장 김경애)에서는 학술 심포지엄을 준비하였다.

         

        첫째날(24일)은 ‘국제사회의 성 주류화 동향과 한국의 여성정책 전략(A New Global Trend on Gender Mainstreaming and Its Implications for Women's Policies in Korea)’이라는 주제로 성 주류화에 대한 국제사회의 새로운 흐름을 분석하고 한국 여성 정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한다.

         

        ‘여성정책과 페미니즘에서의 성 주류화’라는 제1세션에서는 영국의 Sylvia  Walby교수(Lancaster University)를 초청하여 「성 주류화의 이론과 실천」에 대하여 살펴본다.

         

        또한 ‘글로벌 거버넌스와 성 주류화 전략’이라는 제2세션에서는 UN의 Carolyn Hannan(Division for Advancement of women)이 「유엔 여성발전 전략으로서 성 주류화: 성과와 과제」를 발표한다.  마지막으로 제3세션에서는 ‘성 주류화를 위한 제도적 조치’에 대하여 논의한다.

         

        둘째날(25일)은 ‘선진화 시대를 여는 여성?가족정책의 전망과 과제’라는 주제로 새로운 정부의 여성?가족정책을 살피고 주요 쟁점들을 논의한다.

         

        이날 심포지엄은 김태현교수(성신여대)의 기조발제 후, ‘성평등 수준의 선진화’, ‘여성의 일자리와 대표성의 미래’, ‘균형있는 사람을 위한 가족정책’이라는 세션으로 진행된다.

         

        ※ 자세한 일정은 보도자료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